2022년 11월 11일 금요일

<세포재생을 돕는 식품 5가지>

<세포재생을 돕는 식품 5가지>

<세포재생을 돕는 식품 5가지>

블루베리

미국 농무부에서 100가지 식품을 비교한 결과, 블루베리가 가장 뛰어난 노화 방지 식품으로 선정되었다. 블루베리는 기억 상실, 콜레스테롤 과다, 당뇨병, 뇌졸중 같은 심각한 병과 싸우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블루베리 1/2컵이 발휘하는 노화방지 능력은 다른 과일이나 채소의 5컵에 맞먹는다.

아몬드

단백질, 섬유질뿐 아니라 칼슘, 마그네슘, 철분, 포타슘, 아연 등의 미네랄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또한 비타민 E 함유량이 높고, 불포화지방이 들어 있어 동맥을 유연하게 만든다.

브로콜리

완전무결한 장수 음식을 꼽으라면 그것은 단연 브로콜리다. 건강에 좋은 물질이 아주 많이 들어 있는데, 그중에서도 설포라판과 인돌-3-카비놀은 강력한 항암 물질로 알려져 있다. 영양학자들은 브로콜리를 하루 세 번 먹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한다.

마늘

무수한 임상실험에서 마늘은 암과 싸우는 훌륭한 무기로 밝혀졌다. 마늘은 암세포를 직접 공격하는 자연살생세포의 성장을 촉진하여 면역체계를 활발하게 만든다.

양배추

섬유질, 비타민 A, 미네랄 등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양배추는 면역체계를 활발하게 만들고, 박테리아와 바이러스를 파괴하며, 암 유발성 세포의 성장을 억제한다. 일주일에 한 번 정도 양배추를 섭취하면 대장암 발병률을 60%까지 줄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