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한증에 좋은 음식 4>
<다한증에 좋은 음식 4>
1. 팥
팥은 다한증에 좋은 음식으로 가장 많이 추천하는 음식이다. 팥은 신체에서 나는 열을 조절하고 땀을 억제해주는 효과를 주는데, 이외에도 신진대사 촉진과 이뇨기능이 있어 신체 내 균형을 맞춰준다. 평소 다한증으로 고생하는 사람이라면 팥물을 끓여 냉장 보관 후 하루 2~3잔씩 지속해서 섭취할 경우 그 효과를 볼 수 있다.
2. 메밀
메밀은 신체의 혈압을 낮추며 소염과 해독작용 효과에 뛰어난 곡물이다. 메밀의 대표적인 효능은 성인병 예방, 이뇨작용, 고혈압 치료, 간 기능 향상 등이 있는데, 다른 곡류에 비해 아미노산, 비타민, 리신 등의 영양소를 많이 함유하고 있어 건강식품으로도 높이 평가받고 있다. 특히, 몸 속의 열을 식혀주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땀을 많이 흘리는 분들과 궁합이 잘 맞는 식품이다.
※ 위장이 약한 사람들은 과다한 섭취를 자제해야 한다.
3. 달걀 노른자
달걀의 노른자는 심장을 튼튼하게 만들어주며 신체의 긴장과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데 뛰어난 효능을 보이는 식품이다. 다한증 환자 분들 중에서는 스트레스나 긴장 시 많은 땀을 흘리는 경우가 있는데, 평소 달걀 노른자를 섭취해주면 스트레스 조절과 증상의 개선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4. 연근
피로회복에 매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진 연근은 신경의 불안정이나 불면증 등 다한증의 원인이 되는 자율신경실조를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도움을 주는 음식이다. 연근을 꾸준히 섭취하면 자율신경실조로 인한 가슴 두근거림이나 불면증, 불안 초조, 긴장감 등 다한증으로 인한 증상들을 완화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