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가지 대표 허브차의 효능>
<7가지 대표 허브차의 효능>
1. 로즈마리(Rosemary)
로즈마리는 젊음을 되돌려주는 허브티로 알려져 있는데요. 상쾌한 향으로 머리를 맑게 해주어 무기력하고 나른할 때 마시면 좋다. 더불어 기억력도 높여주어 학습효과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다. 책상에 앉아있는 시간이 많은 학생들, 특히 수험생에게 좋겠죠?! 살균작용도 뛰어나고 폐를 건강하게 해주어 천식이나 감기에에도 좋답니다. 하지만 고혈압환자에겐 좋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2. 루이보스(Rooibos)
루이보스차는 카페인이 없어 아이들 뿐만 아니라 산모도 마실 수 있는 차인데요. 임신 중 입덧을 가라앉혀주는 차로도 꽤 유명해 임산부들이 많이 찾는 차이기도 해요. 또한 루이보스차는 항산화작용이 뛰어난 차로도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항산화성분이 많기로 유명한 녹차보다 무려 5배나 되는 항산화성분이 들어있다. 항산화성분이 활성산소를 제거해 독소를 배출시켜 노화방지에 좋다. 또한 골다공증, 신경안정, 아토피피부염도 개선해주는 효능도 있다.
3. 쟈스민 (Jasmine)
쟈스민차는 흔히 중화요리집에서 물대신 나오는 바로 그 차!랍니다. 향이 은은하면서 달콤한 맛이 있어 크게 거부감이 들지 않는 차에요. 쟈스민차는 생리적, 심리적인 면에서 진정효과가 있어 심신을 안정시켜주는 효능이 있답니다. 또한 건조한 피부에 탄력을 주고 목소리가 쉬었을 때에도 좋다. 특히 쟈스민차는 여러면에서 여성에게 좋은데요 냉증, 생리불순, 산후통 완화, 모유촉진등의 효능이 있다.
4. 라벤더 (Lavender)
허브의 여왕이라 불리는 라벤더! 라벤더는 불면증을 해소시켜주는 차로 유명하죠. 라벤더가 신진대사를 도와주고 심신을 안정시켜주어 스트레스와 두통, 불안, 불면증 해소에 효과가 있다. 불면증에 시달리거나 숙면을 필요로 할때! 잠자기 전에 라벤더차를 마셔보세요. 심신이 편안해져 숙면에 도움이 될꺼에요. 또한 라벤더를 입욕제로 사용해도 좋다.
5. 카모마일 (Chamomile)
여러 허브티중 역사가 가장 깊은 약초인 카모마일! 감기기운이 있을때 발한작용을 해주어 감기의 초기증상이나 두통에 효과가 있어요. 또한 진정작용과 소화촉진작용도 뛰어나다.
6. 페퍼민트(Peppermint)
페퍼민트는 다년생 허브로 박하라는 이름으로 알려진 식물이랍니다. 상쾌한 향이 일품으로 기분까지 상쾌하게 만들어주는 페퍼민트티. 특히 심신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어 스트레스와 정신적인 피로를 풀어주는 효능이 있어요. 두통과, 신경통을 완화시켜주고 소화불량에도 좋은데요 체내에 쌓여있던 가스를 배출시켜 소화기능을 활성화 시켜준답니다.
7. 레몬그라스(Lemon Grass)
레몬그라스는 레몬으로 만든 허브티가 아닌 억세풀처럼 생긴 풀인데요. 풀잎을 만져보면 레몬향이 난다. 스트레스, 정신피로 등 신경계 피로회복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 기분을 상쾌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답니다. 또한 강한 소독작용이 있어 전염병이 확산되는 것을 막아주기도 하는데요. 인후통, 후두염등 호흡기 질환을 예방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