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2월 2일 금요일

<치매와 알츠하이머병 막는 습관 5가지>

<치매와 알츠하이머병 막는 습관 5가지>

<치매와 알츠하이머병 막는 습관 5가지>

알츠하이머병은 치매를 일으키는 가장 흔한 퇴행성 뇌질환이다. 알츠하이머병은 아직 정확한 원인과 치료법이 나와 있지 않다.

"

하지만 치매와 알츠하이머병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 전혀 없는 것은 아니다. 허프포스트가 알츠하이머병을 막는 습관 5가지를 소개했다.

",

1. 많이 걸어라

일주일에 9~15㎞ 걷는 노인들은 치매와 두뇌 기능 저하가 현저하게 줄었다. 2009년 나온 연구에 따르면 평균 연령 78세 노인 299명을 대상으로 한 관찰 결과, 가장 많은 거리를 산책한 그룹은 가장 적게 산책한 그룹에 비해 두뇌에 문제가 생길 확률이 절반 이하였다.

2. 두 가지 언어를 말하라

\트렌즈 인 코그니티브 사이언스(Trends in Cognitive Sciences)\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두 가지 언어를 말하면 두뇌 능력이 강화되고 치매를 예방할 수 있다. 이 연구를 수행한 엘렌 비알리스톡 박사는 "두 가지 언어를 말한다는 것은 자동차 연료가 바닥나도 예비 탱크가 있는 것과 같은 이치"라고 말했다.

3. 퍼즐 놀이를 하라

"

매일 퍼즐 놀이를 하거나 게임을 하면 지적 능력 저하를 막는다는 연구 결과가 비엠씨 메디슨(BMC Medicine)에 실렸다. 볼링이나 퍼즐 놀이를 함께하게 했더니 두뇌 기능을 유지하는 데 효과적이었다.

",

4. 생선과 견과류를 먹어라

미국 컬럼비아 대학교 의대 연구팀은 생선이나 견과류 등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한 이들에게서는 알츠하이머병과 관련이 있는 베타 아밀로이드 수치가 낮아진다는 것을 발견했다.

5. 녹차를 마셔라

"

영국 뉴캐슬 대학교 연구팀에 따르면 녹차에 알츠하이머병 예방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웹 엠디는 녹차가 효소에 의해 위에서 소화되면 여기서 배출되는 성분이 알츠하이머병을 막는 데 효능을 발휘한다고 보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