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2월 1일 목요일

<암을 예방하는 베스트 항암식품 총정리>

<암을 예방하는 베스트 항암식품 총정리>

<암을 예방하는 베스트 항암식품 총정리>

▶식도암일 때

철분 함량이 높은 식품과 비타민 A, C가 풍부하게 들어있는 채소 과일 등을 먹으면 암 치료와 예방에 도움이 된다. 주로 우유, 계란, 신선한 육류 살코기, 생선, 채소, 과일, 통밀빵, 감자, 바나나, 장어, 배추, 수박, 배, 토마토, 땅콩, 오이, 감귤 등을 먹으면 좋다.

▶위암일 때

비타민 A와 C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는 채소와 과일, 그리고 우유제품과 짙은 녹색채소를 섭취하면 위암의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된다. 즉 우유, 생선, 육류 살코기, 녹황색 채소, 계란, 토마토 등이 바로 그런 식품들이다.

▶대장암일 때

이 암은 고지방, 저섬유질 음식과 관련이 깊기 때문에 녹황색채소와 통곡류 등 섬유질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폐암일 때

폐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비타민 A가 들어있는 녹황색 채소와 우유, 무 등을 먹으면 도움이 된다. 또 감자나 콩종류, 배추, 통밀빵 등도 폐암의 예방과 치료에 일정한 효과가 있다.

▶유방암일 때

잡곡류와 비타민 A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는 녹황색 채소나 동물의 간 등을 적절히 먹으면 예방에 도움이 된다.

◑ 생활 속에 숨어있는 베스트 항암식품 8가지 ◑

비록 암이 생기지는 않았지만 어떻게 하면 암의 발생을 막을 수 있을까 하는 궁금증은 누구나의 관심사일 것이다.

이런 우려와 걱정을 단숨에 날려버릴 생활 속에 숨어있는 베스트 항암식품 5가지를 이승혁 박사의 도움말로 소개한다.

▶작두콩

작두콩 속의 혈구 응집 호르몬은 PHA의 일종으로 항종양 작용이 있다. 또한 종양 세포를 정상상태의 세포로 새롭게 회복시켜 주는 성분도 들어있어 각종 암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일정한 효과가 있다.

☞이렇게 활용하세요!

식도암이나 위암으로 연신 구역질이 나고 가슴 속이 답답할 때는 늙은 작두콩을 가루로 만들어 매회 30g씩 물과 함께 복용한다. 하루 2~3번 복용하면 좋다.

▶마늘

이 시대 최고의 건강식품으로 떠오른 마늘도 대표적인 항암식품 중 하나다. 그동안의 연구 결과 마늘의 추출물에는 살균작용과 항암작용이 있어 실험용 쥐의 복수암에 응용할 경우 효과 있음이 증명되었다.

특히 위암, 식도암, 대장암, 유방암, 난소암 등 각종 암의 발생률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렇게 활용하세요!

암을 예방하고 치료하기 위해서는 큰 마늘 2개과 쌀 100g으로 죽을 끓여 자주 먹는다. 장기간 계속해도 부작용이 없다. 이렇게 만든 마늘죽은 식도암이나 위암, 대장암 환자에게 특히 좋다.

▶표고버섯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로 최고의 항암식품을 원한다면 표고버섯을 적극 권장할 만하다.

그동안의 연구 결과 밝혀진 바에 의하면 표고버섯의 다당체는 면역력 증강에 뛰어난 효과가 있는 면역형 항암식품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즉 인체의 면역력을 저하시키는 암 독소의 영향을 감소시키고 화학요법에 의한 면역력 감퇴를 저지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이렇게 활용하세요!

표고버섯 6g을 물로 달여 복용하면 자궁경부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또 표고버섯을 바짝 말린 뒤

가루로 만들어 캡슐에 넣어 한 번에 5캡슐씩, 하루 3~4회 정도 복용하면 위암이나 식도암을 예방하고 치료한다.

※상황버섯이나 아카리쿠스 버섯 등에도 모두 다당체가 함유돼 있어 뛰어난 항암효과를 나타낸다. 이들 버섯을 활용할 때도 물로 달여 복용하거나 가루로 만들어 복용하면 된다.

▶김과 미역

최근의 연구 결과에 의하면 김과 미역에는 세포의 돌연변이를 억제하는 작용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따라서 각종 암의 예방과 치료에 일정한 효과를 나타낸다는 것이다.

☞이렇게 활용하세요!

갑상선 종양일 때 김은 국으로 끓여 먹고 미역은

반찬으로 만들어 늘 먹으면 도움이 된다.

▶매실

새콤달콤한 맛으로 이 시대 최고 건강식품으로 대접받고 있는 매실에는 레몬산, 사과산, 호박산, 탄수화물 등

다양한 영양물질이 함유돼 있다.

특히 매실에는 뛰어난 항균작용, 항진균작용, 항과민작용이 있어 곰팡이독소에 의해 초래된 세포의 돌연변이 작용에 대해 뚜렷한 억제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따라서 매실 또한 최고의 항암식품 대열에 속하는

식품 가운데 하나다.

☞이렇게 활용하세요

암을 예방하고 치료하려면 매실즙 1000ml와 매실 27개를 함께 돌냄비에 넣고 끓인 뒤 약한 불로 30분간 더 끓여서 24시간 동안 둔 다음 그 즙을 걸러낸다.

이렇게 걸러낸 즙을 한 번에 2ml를 복용하기 시작하여 점차 3ml까지 증가시킨다. 식사 전과 후에 각각 한 번씩 복용하여 매일 6회씩 복용하면 된다.

▶로얄제리

여왕벌의 먹이가 되는 로얄제리는 인체의 저항력을 강화하는 데 뛰어난 약효가 있는 식품이다. 특히 현대 약리학 실험 결과 밝혀진 바에 의하면 로얄제리는 암세포의 성장을 강력하게 억제하는 작용이 있어 암에 걸린 실험용 쥐의 수명을 1년 더 연장시킨 결과를 나타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렇게 활용하세요!

체질이 허약한 암환자나 화학약물요법, 방사선치료를 받고 있는 기간에 로얄제리를 매일 2회씩 복용하되, 한 번의 복용량은 5ml 정도가 적당하다.

▶아카시아나무 버섯

하얀 눈꽃을 흩날리며 탐스럽게 피는 아카시아나무는 버릴 것이 없는 약나무이다. 특히 아카시아나무에 기생하는 버섯의 추출물을 종양을 지닌 실험용 쥐에게 투여한 결과 생존율을 29~58%까지 연장시켰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된 적이 있다.

특히 원발성 간암 치료에 아카시아나무 버섯은 좋은 효과를 나타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렇게 활용하세요

간암일 경우 아카시아나무 버섯을 가루로 만들어 매회 5g씩 하루 3회 복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