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5월 30일 화요일

<불면증 확 잡는 라벤더의 효능>

<불면증 확 잡는 라벤더의 효능>

<불면증 확 잡는 라벤더의 효능>

●신경 안정

라벤더의 향은 마음을 진정시키고 편안하게 해주는 기능이 있어 각종 스트레스 및 우울증 증상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혈관 건강

라벤더는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기능이 있어 혈관을 깨끗하게 하고 혈액순환을 증진시켜 동맥경화나 혈전 등 각종 혈관질환 예방에도 효과적이랍니다.

●항염 작용

상처나 세균에 감염되었을 때 라벤더 차를 마시거나 해당 부위에 라벤더 오일을 바르거나 라벤더 향을 맡으시는 것만으로 효과를 보실 수 있다는데요. 피부에 상처나 습진, 건선, 여드름 등 염증이 있을 때 라벤더 워터를 사용하시면 효과를 보실 수 있답니다. 화상에는 라벤더오일을 바르시면 상처범위를 축소시킬 수 있 다네요.

●피부 건강

라벤더는 여드름이나 피부트러블을 예방하고 개선시켜주는 기능이 있다고 하는데요. 아토피 등 간지러움을 유발하는 각종 피부질환에 라벤더오일을 발라주면 증상완화에 큰 도움이 된 다네요.

●통증 완화

각종 통증을 완화시키는 기능이 있는 라벤더는 고대시대부터 천연진통제로 불리며 두통이나 치통, 생리통, 편두통 등 각종 통증 완화에 큰 도움이 된답니다.

●불면증 개선

신경을 안정시켜주는 효과가 있는 라벤더는 잠들기 전 라벤더를 사용하여 목욕을 하거나 머리맡에 두고 자게 되면 불면증을 개선하고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근육 이완

신경을 안정시켜주는 효능이 있는 라벤더는 정신적 긴장을 풀어주며 또한 스트레스로 인한 근육경직이나 과로로 인한 근육통 증상 완화에도 도움을 준답니다.

●방충 효과

라벤더 특유의 향은 벌레들이 싫어하는 향으로 벌레들이 자주 나타나는 장소에 라벤더 향초를 피우거나 라벤더 오일을 발라두면 방충효과를 볼 수 있 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