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병 예방 식품 BEST 7>
<당뇨병 예방 식품 BEST 7>
1. 여주
카로틴과 인슐린이 풍부해 피로회복에 탁월하며 혈당수치를 정상으로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여주의 성분 중 특히 주목받고 있는 것은 당뇨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밝혀진 카란틴과 식물인슐린이란 성분입니다.
인슐린은 간에서 당분이 소화되도록 돕고 또한 당분이 체내에서 재합성되지 않도록 함으로써 당뇨환자의 혈당수치를 낮추는 작용을 합니다.
또한 카란틴은 췌장을 활발하게 하는 지용성 성분으로 혈당수치에 도움이 됩니다.
2. 히카마
히카마는 멕시코 감자라고 불리는 열대식품입니다.
히카마는 인슐린성분이 풍부하고 분비를 촉진하여 당뇨병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히카마에 있는 이눌린 성분은 단맛이 나는 식이섬유로 당분을 감싸 분해를 방해하기 때문에 혈당이 천천히 흡수하게 하는 기능을 합니다.
따라서 식후 혈당상승을 막아주어 당뇨에 도움이됩니다.
3. 야콘
야콘은 땅속의 배라고 불리며 달고 시원하고 아삭한 과일입니다.
단맛이 많지만 당뇨환자도 걱정없이 먹을 수 있어 단맛의 과일이 먹고싶을때 좋은 과일입니다. 야콘의 단맛을 담당하는 프락토 올리고당은 체내 흡수가 되지않아 혈당을 올리지 않습니다.
이눌린은 췌장의 기능에 도움을주고 인슐린 당분을 조절하여 당뇨병예방 및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4. 통곡물
통곡물은 껍질만 벗기고 도정을 안한 상태의 곡물을 말합니다.
여기에는 식이섬유를 비롯해 각종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통곡물의 씨눈에는 마그네슘,비타민,식이섬유,아연,베타글루칸 등이 풍부해 혈당상승을 지연하고 인슐린도 조절해 혈당수치에 도움이 됩니다.
5. 삼채
삼채는 매운맛, 쓴맛, 단맛이 난다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식이 유황이 가장 많기로 유명합니다.
식이 유황이 마늘의 여섯배 정도이며 마그네슘, 아연등의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또한 혈액을 맑게하여 혈관과 암예방에 좋습니다.
6. 돼지감자
돼지감자는 뚱딴지라고도 불립니다. 예전에 돼지가 먹는 감자라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돼지감자에는 천연 인슐린인 이눌린이 많아 당뇨병에 도움이 되는데요.
이 이눌린은 일반 감자의 약 백배이상 함유되어있고 프락토 올리고당도 다량 함유되어 있어 혈당상승을 지연시킵니다.
7. 우엉
우엉에는 섬유소가 풍부해 음식물 가운데 있던 당질이 소장으로 옮겨가서 흡수를 지연시켜주기 때문에 혈당이 식후에 상승하는 것을 막아줍니다.
또 섬유소는 담즙산을 흡수하는데 담즙산은 콜레스테롤의 원인이되는 물질이므로 담즙산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면 그만큼 콜레스테롤은 적어집니다.
또한 식이섬유는 부피가 크고 위 속에있는 시간이 길어서
체중조절을 위한 식단에 알맞는 음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