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미세 자가 지방 이식
얼굴 미세 자가 지방 이식
Q: 얼굴이 길고 살이 없어, 말라 보이는 인상입니다. 화장을 진하게 해보지만 큰 효과를 보지 못했습니다. 좋은 방법이 없을까요?
A: 얼굴이 왜소한 분들은 입체감이 적고 얼굴이 꺼져 보이는 인상을 줍니다. 다이어트로 살을 빼려다가 얼굴 살이 함께 빠져 고민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왠지 빈약해 보이고 어딘지 아파 보이는 인상이지요. 이런 분들이 자가 지방이식을 받으면 훨씬 부드럽고 귀여운 인상을 가질 수 있습니다.
또 나이가 들면서 입과 코 주위에 팔자 모양의 깊은 주름이 생기는데, 웃으면 더욱 심해져서 제대로 웃지 못하는 환자도 많습니다. 이런 분들도 팔자 주름에 지방을 이식해 주름을 많이 폈습니다.
이마가 작고 관자놀이가 함몰되어 꺼져 보이거나, 광대뼈는 발달되어 튀어나와 있는데 뺨에는 살이 없어 왠지 야위어 보이는 경우, 그리고 코와 입 주위에 생기는 팔자주름 같은 얼굴의 깊은 주름, 그 외 함몰된 흉터 등 거의 모든 얼굴의 윤곽을 지방이식으로 교정할 수 있습니다.
수술은 지방 조직이 많은 배, 옆구리, 허벅지 등에서 지방을 채취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이때 아주 작은 절개를 통해 주사기로 지방을 빼내기 때문에 흉터는 거의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렇게 채취한 지방은 원심분리 과정을 거쳐 순수한 지방으로 분리됩니다. 지방을 이식할 부위에도 국소 마취를 하고, 바늘 구멍만 내어 작고 가는 주사기로 지방을 주입합니다.
수면 마취를 하기 때문에 통증도 모릅니다. 이러한 지방 이식의 장점은 거부 반응이나 염증이 거의 없다는 것입니다. 자기 지방을 이용하기 때문이지요. 물론 추가적인 재료비도 거의 들지 않습니다. 절개 과정이 없어 부기나 멍이 적고, 일상생활로의 복귀도 빠릅니다.
-H노블레스성형외과의원 (최민호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