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7월 15일 토요일

나는 빛나기 위해 태어났다.

나는 빛나기 위해 태어났다.

나는 빛나기 위해 태어났다.

내가 걸어간 만큼이

내 인생의 깊이고,

내가 안아준 만큼이

내 사랑의 온도고,

내가 용서한 만큼이

내 마음의 크기다.

살다 보면 미운 사람도 생기고,

실패의 고통도 겪게 될 것이다.

그래도 걸어라,

삶의 골목에서 만나는 모든 사람을 안아주고,

따뜻하게 손을 잡고 그들의 잘못을 용서하라.

그 순간에는 손해 보는 느낌이 들겠지만,

그대는 용서한 만큼 아름다워지리라.

이해한 만큼 따뜻해지리라.

살아가는 만큼 빛나리라.

기억하라,

그대는 빛나기 위해 태어났다.

-김종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