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어가는 몸 세포 살리는 식품
죽어가는 몸 세포 살리는 식품
1. 현미
씨눈을 깎아내지 않은 현미에는 섬유질과 피트산이 함유되어 있어서 방사물질, 화학독성물질, 중금속을 제거하거나 중화시켜 준다. 또 칼슘, 철, 마그네슘, 포타슘, 셀레늄, 아연, 비타민 B·E 등 영양성분이 풍부해 우수한 세포 기능 회복제로 알려져 있다.
2. 마늘
삶아 먹고 구워 먹고 볶아 먹고, 다양한 쓰임새만큼이나 마늘의 약효는 우수하다. 세포 기능을 되살리는 회복제로서도 최고의 식품이다. 마늘 냄새의 주인공인 알리신에 그 비밀이 숨어있다. 알리신에는 천연 항생제로 알려진 유황이 들어있기 때문이다. 이 유황이라는 물질이 카드뮴, 납, 수은 등 각종 중금속을 무력화시키는 첨병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마늘을 꾸준히 먹으면 중금속에 의한 세포 파괴를 막을 수 있다. 마늘의 사촌인 양파에도 이 같은 효능이 있으므로 세포를 보호하고 깨끗하게 하려면 마늘과 양파를 많이 먹도록 하자.
3. 발효식품
발효식품은 장을 자극해서 유익균의 생산을 늘린다. 이러한 유익균은 소화기관을 건강하게 하고 비타민 B군의 흡수를 돕는데, 이 기능은 독성물질을 무력화시키고 해독기능을 높인다. 그 결과 세포를 청결하게 하고 병든 세포도 치유하는 효과를 나타낸다. 평소 된장, 양배추 절임, 오이절임, 콩 요구르트 등을 즐겨 먹도록 하자.
4. 비트
병든 세포를 회생시키는 최고의 식품이고, 독성물질이 세포로 유입되는 것을 막아준다.
5. 해초류
바다에서 나는 해초류는 대부분 독성물질의 유입을 차단하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