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을 부르는 풍수인테리어 기법
운을 부르는 풍수인테리어 기법
집 풍수인테리어 기법 ⑨
(1) 건방(乾方; 서북쪽)
서북쪽을 살펴보면, 독신녀의 집이거나 여자가 중심인 경우에는 이곳을 살필 필요가 없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남자가 가장(家長)인 집에서는 이곳의 의미가 매우 중요하다. 건방, 즉 서북쪽으로서 대지의 서북쪽이 함몰되었으면 이곳을 돋우어 튼튼하게 만들어야 한다.
대지의 중심에서 서북쪽으로 대문을 만들면 풍수론에서 논하기를 집의 주인인 가장은 힘을 잃고 일찍 죽거나 허약해질 수 있다. 또한 이 방위에 화장실을 만들면 가장이 여성 문제로 체면을 잃거나 주색(酒色)에 빠지기 쉽다. 그렇다고 공터로 두거나 연못 등을 만드는 것도 흉하나 선천 운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날 수 있다.
이러한 점에 비추어 대지에서 가장 중요한 곳인 서북쪽에는 주택이 들어서야 하고, 주택에서도 안방이 되도록 설계하는 것이 좋다. 그래야만 가장이 체통을 지키고 집안에서 위신을 세우니 이는 곧 가장으로서 역할을 충분히 수행한다는 것이다.
대문의 방향은 서북쪽을 피한다.
풍수지리를 연구하는 목적은 화목(和睦)을 이끌어내는 데 있다. 그러자면 무엇보다 가정에서 가장의 말에 통솔력이 발휘되어야 한다. 따라서 가장의 역할을 보다 강화시키는 방법으로서 서북쪽의 건물을 다소 볼록(凸)하게 만드는 것이 좋으며, 그러나 너무 지나치면 기가 과도하게 왕성하여 흉이 될 수 있으며, 무엇이든 정도가 지나치면 좋지 않다.
♣ IFSA 국제풍수협회 선정 2018 대한민국 최고 풍수인테리어 전문가 / 문의 : 010-2432-5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