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상 완화하는 천연보약 7가지>
<증상 완화하는 천연보약 7가지>
1. 생강 - 근육통 생기면
근육운동하는 사람 중에는 생강가루를 먹는 사람이 있다. 생강에 들어 있는 진저롤 성분은 염증을 완화하는 이부프로펜 성분과 유사해 근육통을 진정시킨다.
2. 계피 - 충치가 있을 때
예부터 치아 건강을 위해 계피를 이용했다는 기록이 있다. 고대 인도에서는 치아를 세정할 때 꿀,기름, 후춧가루, 계피, 생강, 소금 등 인도에서 나는 여러 향신료를 혼합해 썼다.
3. 키위 - 잠이 안 올 때
키위는 편안하게 잠드는 데 도움이 된다. 자기 전에 키위를 먹으면 칼슘과 마그네슘이 신경을 안정시키고, 신경전달물질인 세로토닌의 분비가 많아져 잠이 빨리 들게 한다.
4. 고추 - 원인 모를 통증이 있을 때
고추는 천연 진통제다. 피부와 혀에서 열과 고통을 느끼는 부위를 자극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신경 전달세포 기능을 일시 마비시키고, 자연 진통제인엔도르핀이 방출돼 통증을 완화한다. 또 아스피린 유사 복합물인 살리실레이트 성분이 들어 있어 진통 효과를 더한다.
5. 박씨 - 편두통이 있을 때
편두통은 마그네슘 결핍이 원인일 수 있다. 호박씨 4분의 1컵에는 하루 필요한 마그네슘의 절반이 들어 있다. 호박씨같이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견과류는 미네랄 결핍으로 인한 편두통 발생을 막아 준다.
6. 꿀 - 목이 아프고 기침 날 때
꿀은 가장 달콤한 치료제다. 목이 아프거나 기침이 날 때 따뜻한 물이나 허브차에 꿀을 2스푼 넣어 잘 저은 후 2~3시간마다 마시자. 항균·항염 효과가 있는 프로폴리스 성분이 목 간지러움을 낫게 하고 열을 내려 준다.
7. 콩 - 속이 쓰릴 때
콩에 들어 있는 식이섬유는 위벽을 자극해 음식이 위에서 빨리 소화되도록 돕고, 위산이나 음식물이 역류하는 것을 막는다. 콩류 중 완두콩에는 식이섬유가 가장 많으며, 대두에는 식이섬유는 물론 단백질이 풍부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