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7월 3일 월요일

소중한 나의 친구야

소중한 나의 친구야

소중한 나의 친구야

친구야

향기를 뿜는 녹음이

노랗고 붉게 변하더니

낙엽이 되었다

그래서 그런지

공원을 산책하는 사람도 뜸하고

술에 취한 듯 붉게 상기되어

핏빛처럼 선명하던 단풍잎도

거의 다 떨어져

이렇게 지나가나 싶어 애처롭다

친구야

소중한 나의 친구야

숱한 세월을 함께하다 보니

우리도 때론

감정이 앞서 감성을 건드릴 때도 있었고

내가 나에게 화가나

못마땅하고 언짢은 때도 있었지만

그 순간이 지금 잎이 다 떨어져

돌담을 둘러싼

앙상한 담쟁이 넝쿨 같은 기분이었다

친구야

우리 옛 일은 그냥 추억만 하자

지나쳐 가는 가을

갈대를 흔들고 지나가는 바람

뒤돌아보지 않고 앞만 보고 가지만

우리 마음속엔 은혜로움이

깨어있고 살아있고 숨을 쉬는구나

친구야

너는 나의 영원한 사랑이며

현재 나의 벗이며

놓을 수 없는 나의 진정한 친구다

사랑한다

나의 친구야

-‘두 친구 이야기’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