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7월 12일 수요일

이런 사람이 되고 싶다.

이런 사람이 되고 싶다.

이런 사람이 되고 싶다.

바람 한 번에 ‘뚝’ 꺾여버리는

대나무 같은 사람 말고,

약한 바람, 강한 바람, 비 바람, 폭풍우에도

이리 휘둘리고, 저리 휘둘려도

결국엔 자기 자리로 돌아오는 갈대같은 사람.

남이야 어떻게 되든 말든,

아무 상관 없는 사람이 되는 것 말고,

내 옆의 사람이 쓰러져 있다면,

조금 내 길이 늦어지더라도 부축해서

같이 골인하는 사람.

누군가의 시작보다

누군가의 끝을 지켜주는 그런 사람.

나는 그런 사람이고 싶다.

-‘마법의 심리테스트’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