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8월 5일 토요일

괜찮아져요

괜찮아져요

괜찮아져요

인생은 너무나 자주

내가 기대한 엔딩과

다른 방향으로 흘러간다.

처음엔 내가 주인공인 줄 알았는데,

나보다 잘난 사람이,

나보다 더 많이 가진 이가,

나보다 더 운이 좋은 누군가가

주인공이 되어버리는 현실.

어느 순간,

남들이 함부로 버린 팝콘과 쓰레기들로

엉망이 된 내 자리를 보면 한숨이 나온다.

나는 인생의 주인공이 될 수 있을까.

내가 꾸었던 꿈들 중 몇가지나 이룰 수 있을까.

아니,

인생이라는 무대에 내 자리가있기는 한 걸까.

누구나 그렇게 불안에 떨며 청춘을 지나온다.

내 자리인 줄철석같이 믿고

기쁨에 들뜨는 날도 있지만,

어느 순간 여긴 어디고 나는 누구인가를

절절하게 외치며 무대 밖으로 밀려나는 날도 있다.

우리는 꿈의 그라운드에서

자꾸만 멀어지는걸 확인하며

한 살 한 살 나이를 먹는다.

그래도 모두 묵묵히살아간다.

그러고는

‘살아간다는 건 매일매일

새 길을 만들어간다는 것’이란

어느 드라마 대사처럼,

지금의 자리가 밀려난 자리이건,

우연히 찾게 된 구석진 자리이건,

찾다찾다 간신히 얻게 된 자리이건

모두 그 안에서 또다시 길을만들고 있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그렇게 나만의 자리를,

나만의 무대를,

나만의 이야기를 날마다 다시 만들어간다.

수많은 인생의 선배들이 했던

이 말을 꼭 기억할 수 있기를.

“괜찮아져요.”

"

-박애희 ‘인생은 언제나 조금씩 어긋난다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