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못 알고 있는 식사법 3가지
잘못 알고 있는 식사법 3가지
상식처럼 알려진 방법들이 사실 알고보면 전혀 다를 때가 있습니다.
1. 달걀노른자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인다.
대표적으로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 음식으로 지목되던 달걀이 사실은, 콜레스테롤 수치와는 관련없다는 것이 최근의 연구결과들로 밝혀졌습니다. 혈중 콜레스테롤을 높이는 것은, 달걀같은 음식보다는 포화지방산을 많이 섭취한 결과로 나타나는 것이라고 합니다. 달걀에는 불포화지방산 비율이 높은데다가 콜레스테롤이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레시틴이라는 성분이 소장에서 콜레스테롤 흡수를 막아줍니다.
=> 달걀에는 비타민B군을 비롯해서 영양분이 많이 들어있으므로 적당량의 섭취는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이제 콜레스테롤 때문에 달걀을 멀리하지는 마세요.
2. 아침부터 탄수화물을 먹으면 좋지 않다.
보통 아침에 밥이나 빵같은 탄수화물은 좋지 않다고 생각하고 특히, 다이어트할 때는 탄수화물은 멀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탄수화물이 늘 나쁜것은 아니에요. 아침에 먹는 적당량의 탄수화물은 점심 전까지 활동을 유지하는 좋은 에너지원이 된답니다. 오히려 점심때까지 공복을 유지하는 방법은 급격한 혈당상승을 일으키게 되어 더욱 좋지 않아요.
=> 탄수화물과 함께 채소와 단백질등과 함께 조화로운 식단을 구성해서 아침을 먹으면 좋고, 탄수화물은 저녁에 가까워질수록 줄이는 편이 좋습니다.
3. 콜라겐을 먹으면 피부가 좋아진다.
돼지 껍데기나 족발을 먹으면서 콜라겐을 먹는 것이니 피부가 좋아질거야 하고 생각해보신 적 있지요? 그런데, 콜라겐을 식품으로 섭취할때는 피부까지 도달하지 못한다고 해요. 콜라겐은 소화효소에 의해서 아미노산으로 분해되어 섭취되거든요.
그래서 우리가 콜라겐을 먹는다고 해서 피부까지 그 콜라겐이 전달되는 것은 아닙니다.
=> 피부를 위해서는 음주와 흡연, 스트레스 자외선을 멀리하고 항산화 영양분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을 드시는 것이 더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