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을 바꾸는 아침 물 한잔
삶을 바꾸는 아침 물 한잔
1. 조기 노화 방지
주로 우리 몸에 축적되어 있는 독성들이 노화를 촉진 시킨다. 또한 담배나 스트레스 등이 우리의 노화를 재촉한다. 하지만 아침에 미지근한 물을 마신다면 초기 노화를 방지할 수 있다.
아침에 마시는 미지근한 물이 몸에 축적된 독성들을 씻어내 주기 때문이다. 특히 밤새 수분부족으로 약해진 피부 세포들을 회복시켜주기도 한다.
2. 혈액순환 개선
아침에 마시는 물은 하루 종일 쌓여있던 독성들과 지방성분을 씻어내 주면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한다. 또한 따뜻한 물을 마실 경우 몸의 전체적인 근육을 이완시켜 혈관의 산소 공급을 도와준다.
3. 편안한 숙면 제공
잠들기 전에 따뜻한 물 한 잔이 숙면에 도움을 주지만, 아침에 일어나 마시는 물도 편안한 숙면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아침에 마시는 미지근한 물은 몸의 신경과 근육을 이완시키고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하루를 좌우하게 된다. 어떤 하루를 보내느냐에 따라 숙면의 여부가 결정될 수 있기 때문에 아침의 물 한잔은 매우 중요하다.
4. 하루 물 권장량은?
보편적으로 하루 물 권장량은 2L이다. 그러나 그것은 평균적인 수치일 뿐 개개인에게 맞는 권장량은 아니다. 자신에게 맞은 물 권장량을 계산하는 방법으로는 (자신의 몸무게) X (0.033)의 값이라고 한다. 만약 몸무게가 70kg일 경우, 하루 물 권장량은 2.31L가 되는 것이다.
또한 운동을 많이 하거나 몸에 열이 많아 땀 배출량이 많은 경우에는 권장량보다 조금 더 물을 섭취해주어야 한다. 보통은 0.5L 정도 더 섭취해주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