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면증 타파 식품
불면증 타파 식품
1. 우유
잠이 잘 오지 않으면 따뜻한 우유를 먹고 자면 좋다는 것은 많이 알려진 사실이다.
우유는 칼슘이 풍부해 마음을 안정시켜 준다. 또 잠을 부르는 성분인 세로토닌의 주성분인 트립토판이 풍부해 불면증 치유에 효과적이다.
2. 바나나
바나나는 아침을 상쾌하게 여는 데 도움이 되는 과일이다.
동시에 잠을 잘 자게 하는 데 효과적이다. 바나나에는 마그네슘과 칼륨이 풍부한데 이는 근육의 긴장을 이완시켜 몸을 편안하게 하고 휴식을 취할 때 좋다.
3. 체리
체리는 멜라토닌을 많이 함유하고 있다.
멜라토닌은 수면 사이클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주는 호르몬이다. 또 체리는 불면증의 강도를 떨어뜨리는 역할을 한다. 따라서 만성적인 불면증에 시달리는 사람들이 체리를 먹으면 양질의 수면을 취할 수 있다.
4. 양파
양파는 피로를 많이 느끼는 불면증 환자에게 특히 효과적이다.
양파에 풍부한 매운맛을 내는 알리신은 뇌를 자극해 혈액 순환을 돕고 심신을 안정시킨다.
5. 대추
초조하고 불안함을 느껴 불면증을 호소하는 환자들에게 좋다.
대추는 심장 기능을 촉진할 뿐 아니라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한다.
대추는 그냥 먹어도 좋지만, 따뜻한 차로 먹어도 좋다.
6. 아몬드
아몬드에는 마그네슘이 풍부하다.
마그네슘은 근육을 적절히 이완시켜 편안한 상태의 수면을 돕는다. 다만 견과류인 아몬드는 자기 전에 많이 섭취하면 설사나 탈수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소량 섭취하는 것이 좋다.
7. 파
파는 비타민A, B1, B2, C, D, E 등 다양한 비타민이 풍부한 채소다.
특히 파의 특유한 향기를 내는 유화알릴 성분은 진정작용을 한다. 그러므로 신경과민이나 흥분, 불안으로 불면증이 있는 경우 이 향기를 맡는 것만으로 진정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졌다.
8. 샐러리
샐러리는 체내 열을 내리는 작용을 한다.
따라서 스트레스가 많은 직장인이나 학생들이 자기 전 샐러리를 섭취하면 수면을 도울 뿐 아니라 두통 완화에도 효과적이다.
9. 키위
키위에는 이노시톨과 엽산이 많이 함유돼 있다.
이노시톨과 엽산은 신경전달 기능을 돕는 신경계에 중요한 성분으로 숙면을 돕는다.
10. 호박
예로부터 불면증에는 호박을 삶아 먹으면 좋다는 말이 전해진다.
호박은 잠들기 전인 수면 잠복기를 짧게 하고, 숙면을 취하게 도와준다. 또 아침에 상쾌함을 느끼는 데 도움을 준다. 삶아 먹는 방법 외에도 구워 먹거나 죽을 쒀 먹어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