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초 활용법
식초 활용법
식초는 혈당 조절, 면역력 강화, 고혈압 완화, 해독, 입냄새 제거 등의 다양한 효능과 효과가 있다. 하지만 적당한 방법으로 적절하게 사용할 줄 알아야 한다. 그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우유 식초
따뜻한 우유에 식초를 한 두 방울 정도 넣고 설탕도 조금 넣은 뒤 잠들기 전에 마셔주면 불면증을 해결하는데 여러모로 도움이 될 수 있다. 우유에 포함된 트립토판이라는 아미노산이 세로토닌 형성에 도움을 주면서 불안감을 해소하고, 식초의 산성분이 긴장을 완화시켜주기 때문이다. 단, 설탕을 넣지 않는다면 우유가 응고될 수 있다.
2. 물 식초
감기가 찾아올 때 목이 따끔한 증상이 있다면 물 한 컵 정도에 식초를 한 큰술 정도 넣고, 소금도 작은 큰술로 두 번 넣은 뒤 입을 헹궈주면 된다. 식초는 면역력과 활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으며, 이렇게 식초 희석액으로 입을 헹구면 목감기도 빨리 나을 수 있다.
3. 칼슘 식초
식초는 칼슘이 잘 흡수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도 한다. 만약 골밀도 유지에 관심이 많다면 칼슘이 풍부한 음식을 먹되 식초도 들어간 음식 역시 함께 먹도록 하자. 그럼 칼슘 흡수율이 높아지는 동시에 체내의 과잉 염분이 빠르게 배출되면서 뼈가 강화될 수 있다.
4. 스타킹 식초
여러 번 신은 스타킹이나 양말은 세탁을 해도 발 냄새가 빠지지 않는 경우가 있다. 이럴 땐 미지근한 물에 식초를 몇 방울 풀고 스타킹과 양말들 담가두면 된다. 충분한 시간이 지난 뒤 흐르는 물에 헹궈주면 발 냄새가 말끔하게 빠진 양말과 스타킹을 볼 수 있다.
5. 거즈 식초
식초에 포함된 아미노산은 타박상으로 인해 손상된 세포를 빠르게 재생하도록 해준다. 만약 타박상이 빠르게 회복되기를 원한다면 깨끗한 거즈를 식초에 적신 뒤 환부에 올려두면 된다.